자동차정비상식

더운 여름 높은 기온으로 인해 자동차의 여러 소모품 등이 많이 소모되었을 것이므로 자신의 안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자동차의 상태를 점검해서 부족한 부분은 채워 넣고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여름이 지나고 다가온 환절기에 자신의 자동차를 관리하고자 점검해볼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고온 다습했던 여름에는 필연적으로 자동차의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게 되기에 에어컨을 가동하는 차량 배터리의 소모가 커집니다. 따라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하고 배터리 외부에 이물질이나 먼지 등을 제거해서 배터리 불량이나 방전으로 인해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여름철 고온의 날씨로 인해 조정해둔 타이어 공기압을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것이 유용한데 왜냐하면, 공기압이 과다하게 타이어에 주입되어 있으면 타이어 손상과 편마모 현상이 일어나기 쉽고 공기압이 적정량과 비교해서 낮게 타이어에 주입되어 있으면 주행 중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자동차의 제동력과 연료 효율을 낮춰 사고의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기온에 영향을 적잖이 받으므로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으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여름이 지나가고 환절기가 다가온 만큼 환절기에 맞는 자동차 상태로 점검해서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