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상식

사람이 편리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너무 무분별하게 발전을 하면서 환경이 점점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탈 때에도 대중교통 이용이나 카풀 등의 문화를 권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여 앞으로의 미래를 주도할 친환경 자동차가 많이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경유나 휘발유 사용을 줄이거나 안하고 무공해, 저공해 기준에 부합하는 차량을 말하는데요.
먼저 하이브리드는 현재 가장 보편화가 되어 있는데 내연기관과 전기모터가 모두 장착되어 있어서 상황에 따라 사용할 모터가 정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회생 제동 기능으로 자동으로 충전을 하기 때문에 따로 충전소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고 배터리가 충분할 경우 전기로만 이동이 가능해 연료비 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외부에서 추가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어서 외부에서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짧은 거리는 연료없이 전기만으로 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자동차는 요즘 가장 핫한데, 순수하게 전기로만 달릴 수 있는 차이지만 충전소가 부족하여 아직은 좀 더 인프라를 더 구축해야 합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산소와 수소의 화학적 반응을 이용하여 전기를 만들어 움직이게 하는 자동차인테 차량 안에 있는 수소탱크와 공기 중의 산소가 화학반응을 일으키게 하는데 아직은 보급이 활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