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나라에서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의무적인 가입을 자동차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모든 이에게 법으로 규정한 보험입니다. 따라서 많은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유지하길 바라며 각 보험사는 자동차보험 손해율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사고 발생률이 낮은 자동차보험 우량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런 보험 가입자와 보험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각 보험사는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을 출시해 판매 중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런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의 경우 각 보험사마다 자신의 영업 전략에 맞춘 할인 특약을 제공해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현재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 경쟁은 각 손해보험사에서 이미 그 경쟁력을 인정받은 타사의 할인 특약을 연이어 출시하며 할인 특약의 할인율을 차이를 두어 경쟁하고자 합니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만 하기에 다른 보험과 비교해 큰 자동차보험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보험사 간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의 경쟁 과정을 바로 알고 필요에 맞는 준비를 해두는 것이 보험료 할인의 이점이 클 것입니다. 그러니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의 전개 과정을 바로 알고 보험사 간의 경쟁을 고려해 준비해보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