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상식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순간의 실수나 부주의로도 사고가 일어나기 쉽다는 것을 인지하고 자신의 안전을 위해 더욱 주의해서 운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의 운전자는 시야 확보에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으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운전자의 시야가 좁아지는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지원해주는 자동차 헤드램프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자동차 헤드램프에 관해 간단하게나마 이야기하자면 자동차의 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의 전면부에 부착되어 야간 운전 시 빛을 발산해 자동차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시야 확보 외에도 다른 자동차에게 자신의 자동차의 위치를 알리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으므로 사고 예방에 더욱 유용한 기능을 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능을 자동차 헤드램프가 수행하는 만큼 중요성을 인지하시고 주기적으로 자동차 헤드램프의 상태를 점검해서 이상이 있다면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자동차 헤드램프의 수명은 500시간 정도로써 신차 구매 후 5년 정도 후에는 교체해주는 것이 유용하나 운전자의 운전 습관 등에 의해 교체 주기가 차이가 날 수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자동차 헤드램프의 상태를 점검해두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